📌 바낸, 비맥 차트 섞여 있습니다. 스냅샷 좌측상단 거래소명을 참조바랍니다. 📌 스냅샷 재활용 경우가 많아 스냅샷 내 설명이 현상황과 맞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 저는 롱충이라... 가끔 롱에 치우칠때 있습니다 🤦♂️ 📌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니 팔로우 해두면 좋습니다. 📌 팔로우 / 따봉 😍
💬 (바낸) 직전 아이디어입니다. 오늘 아침 종가 전후까지는 기다려봐야 확실해 지지만 녹색은 의지를 잃은 것 같고 파란색과 빨간색을 보는게 좋을 듯 합니다.
💬 (바낸) 비트가 직전 상승에서 트랜드 이탈과 함께 9.6k대 메이저 매물대 근처를 찔러줬으면 중단기적으로 10k 가는 패턴도 생기고 긍정적 차트가 시작됬겠지만 지금은 딱 N파동만 나와서 롱은 계속해서 단타로 접근하고 추세숏 자리를 추적해 나가는게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내일 아침에 눈떴는데 상단 이탈하고 9.6k로 달려가고 있을지 모르지만...ㅋㅋㅋ (그러길 기도합니다 🙏)
💬 (비맥) 결국은 앞에 "단타전략들" 처럼 계속해서 롱은 단타가 좋아보이며, 지금 9.4k대 찍고 내려왔으니 눌림에 반등 성공시 다음목표는 9.6k대를 노려보는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사실 숏 칠꺼만 생각하는게 더 좋은데 롱충이의 미련이랄까...
💬 (비맥) EW와 패턴을 사용하여 좀더 상세한 시나리오를 그려봤습니다. 성공한다면 롱/숏들의 기대값들이 3%에서 많게는 5-10%도 되는거라 짭짤할듯한데... 단순한 흑우의 착각일 뿐이니 참고만해주세요. 🤦♂️
시나리오는 시나리오일 뿐이고 지금은 단기 파동이 중요해서 형성되는 파동에 따라 빠르게 대응을 해야하는 자리입니다. 앞에 아이디어들에서 구름대랑 주봉캔들을 예를들어 설명했듯이 지금부터 짧게는 보름 길게는 한달간 비트코인은 심해로 다이빙가능한 장기적 변곡점에 들어섰습니다. 그리고 안좋은 하락시그널은 너무 많아서 되돌려도 숏을 먼저보는게 맞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 (비맥) 위 그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현재가 개떡락 직전에 마지막 리테가 나온 망치 자리 저항이라 직전 흑형 양봉이 결코 좋다고만 볼수 없다 생각합니다. (사견, 즉시 함더 쏘면 괜찮아짐)
그래서 여전히 숏이 유리하니 앞으로 단기적으로 눌림 진행시 소파동이 하락임펄스가 생성된다면... 대충 현재 숏 포지션을 예상 반등지점에서 분할 청산만 해주고 (혹시나 급반등 나올수있으니 익절은 해야함) 분위기 보고 짧은 프레임 되돌림에서 숏을 더 추격할것을 좀더 생각하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좀 까다롭지만 대응을 해야하는 구간이라 생각합니다.
✔ 요약 1. 개인적인 전략입니다 참고만 2. 현재 단기 상승 되돌림이 오거나 이탈을 하면 숏 치고 (포지션 없으신분들은 손절이 짧고 명확해서 괜찮은 자리라 생각) 3. 롱은 직전 트랜드 이탈에 대한 리테 및 패턴/파동값에서 받아보려고 하는데 만약 소파동이 하락 임펄스로 진행시 숏만 분할청산하고 롱은 확인매매를 접근 4. 롱 반등이 성공한다면 이후 분할청산하며 올라가다 (소파동이 괜찮으면 기대값이 9.6k대니 분할청산 좀 줄여서 주요지점만 할듯) 5. 소파동들 나오는거 보고 9.6대 아래위에서 숏스왑할꺼 생각할듯합니다. (여기 자리 숏은 성공한다면 최소 5%... 많게는 10%는 껌인 숏 스윙이 가능한 자리) 6. 변수로 잠자는 사이에... 현재 짧은 조정을 끝으로 즉시 상승한다면... 그냥 짧은 손절이 나가거나... 알람듣고 일어나서 롱으로 바로 접근해야할듯함 (왜냐면 9.6k대 까지 열림)
관점은 관점일뿐 참고만~ 성투하세요~~~ 🌈
註釋
💬 나스닥은 구지 참고 안하고 있습니다. 나스닥은 아래로 돌파한 구조물들이 꽤 있어서.. 그걸 뚫고 급격한 무빙이 생기지 않는 이상 참조할 필요가 없어서.. 알람걸고 안 봐도 될듯합니다.
무엇보다 나스닥 같이 보면 속터지고 스트레스 받아요 ㅠㅠ 비트코인이 무슨 탈중앙화라고... 나스닥 꼬봉이지...
註釋
읔... 간만에 꿀잠을 잤습니다...
직전 아이디어 단기 전략입니다.
자는사이에 소파동하나 더나왔지만;; 범위가 쫍다보니 얻어 걸렸네요. 일단 지금 떨어지는게 가장 깔끔하고 한번 더 올라오면 더욱 좋은숏자리라 생각합니다.
파동은 짧은시간 프레임이라 난해하네요... 일부러 최대한 임펄스 처럼 카운팅을 해봤는데 막 터미널 넣고 억지로 해야하는게 뚜렷한 상승 임펄스는 아니라 숏 갈길만 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註釋
註釋
註釋
계속 비벼서 떨어질줄 알았는데 다시 올라오네요... 도미넌스로 인한 알트 순환펌핑의 힘인가여ㅋㅋㅋ
일단 올라오게되면 숏 때릴만합니다.
이런 개념으로 때리면되고
대충 이렇게 대응해서 결정하면될듯합니다. 숏이 터진다면 9.1k대 아래위로 떨어질꺼라 봅니다. 그족에서 최종결정을 하지 않을까... 반대로 숏자리에서 비비는 느낌이 좋으면 상승시 9.6k대 열리니 롱 대응을 해야합니다.
각자 전략에 맞게 참고만해주세요.
註釋
註釋
짧은시간프레임은 거래량 많은 바낸으로 보는게 뚜렷하다 생각합니다. 현재 복합으로 보면 세부파동 하나가 부족하긴합니다. 근데 떨어질꺼면 이거 다채울지... 모르겠네요. 그래도 손절 매우 짧으니 도전하기 좋습니다.
註釋
손절나가면 이제 눌릴때 롱탈꺼 생각해야할듯합니다 ㅠㅠ
註釋
註釋
뚫었으니 이거 열렸다 생각하고 대응하는게 좋아보입니다. 롱은 눌림기다렸다 타거나 올라가는 소파동에 타야할듯
註釋
註釋
일단 저는 n파에서 숏갈겼다가
이런 개념으로 접근해서
롱으로 스왑하긴했습니다. 아직 방향성을 몰라서 위험한 자리입니다.
대충 이런무빙 나오면 변곡에 배팅 노리는것도 괜찮습니다. 아래 위에 핑크 트랜드만 보고 이탈/지지/저항을 보시면 될듯합니다.
1차적으로는 이렇게 접근중인데
바로 떨어진다면 이렇게 열어 둬야합니다. 트랜드 타면서 리테하지 않는 이상 좀 위험해지죠.
💬 일단 롱/숏 단타를 하더라도 하락트랜드 이탈했으니 다시 들어가기 전에는 롱에 좀더 초점 두는게 좋아보입니다.
👉 전 내일부터 여행을가서 다음주 월요일쯤에 새로운 아이디어 올리겠습니다. 저번에 여행갈때... 시진핑빔 나왔으니 참고하세요...🤦♂️
註釋
이제는 이런것도 좀 생각해야할듯하네요.
註釋
리테 완료 이제 올려야합니다.
註釋
개인적으로 이탈 트랜드 타면서 리테한거라 괜찮아 보입니다. 롱은 여기서 못올리면 힘들지 않을가 생각하네요.
아이디어는 조만간 올리겠습니다. 여행가서 힘을 너무 빼서 몸살이 났습니다 ㅠㅠ
註釋
목표가 까지 갈지는 넥과 직전고점을 보면될듯합니다.
註釋
나스닥이 반복적으로 차트가 구려지기 전에는 별걱정 안하고있어서
비트 매매에 별다른 참조는 안하고 있습니다.
註釋
註釋
💬 아이디어를 만들어야하는데 몸이 안좋아서 업데이트만 합니다.
간단하게 앞에 급반등이 있었지만 시간을 너무 끌어서;;; 현재 비트코인 차트는 매우 안 좋아 졌습니다. 🚨
추가 수렴이나 조정이나 되돌림이 나올수도 있고 파동상으로 여러가지가 있기는 하지만 구조가 위험한 자리로 와 버려서 그래서 롱은 좀 보수적으로 해야합니다.
👉 일단 파동 먼저 보겠습니다. 먼저 앞전에 반등영역을 보았을때 넥라인을 터치 못해서 한번더 떨어질것을 생각해야할것 같았습니다. 근데 이게 좀 빠르게 진행되었어야하는데....
지금 시간을 엄청 끌고 리테까지 해버려서;; 주말에 급등으로 올리지 않는 이상은 롱은 보수적으로 접근해야할것 같습니다.
👉 근데 여기서 구조를 보면 롱 전략을 어떻게 쫘야할지 보이실겁니다. 매우 심플하게 차트를 보면 이런자리입니다. 엄청난 고가 수렴이라 터지면 엄청나기 때문에 방향성이 결정되면 고민하지말고 어디던 타야하는 자리죠.
근데 개인적으로 이게 시간을 오래 끌수록 롱에게는 별로라 생각했습니다. 저는 그래서 롱이 이번주에 의지를 보여줄꺼라 생각했는데.. 도저히 올릴생각을 안하네요...
대충 이런식으로 보시면 좀더 이해가 되실겁니다
결국 오늘 캔들이 이탈한 상태에서 완성되서 넥라인은 슈퍼 저항이고 밑으로 한없이 열려있습니다. 그래서 롱은 좀 보수적으로 할필요가 있습니다. 단타를 치더라도 sl를 짧게 슬리피지 생각한 전략을 쫘는게 좋아보이네요.
註釋
대충 그려둔겁니다.
간단하게 구조가 너무 안 좋아 급락 위험이 있지만 현재 지키려는 의지를 보여주고있으니 오늘 아침 종가가 기본만 지킨다면 눌림이나 바닥패턴으로 롱 도전해볼만하다는 관점입니다.
개인적으로 종가 전/후로 접근할 예정입니다.
註釋
현재움직임이 위에 그린 바닥패턴을 희망회로 돌리게 만드네요 -_-
마치 악마같은 비트가 우리를 죽일듯하다... (개미는 그래서 숏을 타고) 죽기 일보직전에 주기적으로 작은 희망/미끼을 주며 (숏을 버리고 롱을) 덥석 물도록 만드는 모습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