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캄 인텔리전스, 미국서 암호화폐 현물 거래 플랫폼 출시
아캄 인텔리전스는 미국에서 현물 거래 플랫폼을 출시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코인베이스와 크라켄 같은 주요 업체와 경쟁할 예정입니다. X(구 트위터)에서 발표했으며, 플랫폼에 대한 세부 정보는 매우 제한적으로 공개했습니다.
거래 서비스는 위치 기반 제한과 함께 운영되며, 현지 규정을 준수합니다. 미국 사용자는 암호화폐 거래가 법적으로 허용된 주에서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아캄, 거래소 관련 사업 계속 확장 중
이 움직임은 아캄의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계획 발표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해당 플랫폼은 소매 투자자를 대상으로 하지만, 규제 문제로 인해 미국 거주자는 제외됩니다.
발표 이후, 아캄의 네이티브 ARKM 토큰은 7% 가격 상승을 경험한 후 조정을 보였습니다. 보도 시점에 토큰은 약 2.09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아캄은 2023년 7월에 네이티브 토큰을 출시했습니다. 이후 토큰은 1년 만에 약 350% 상승했습니다.
2020년에 설립된 아캄 인텔리전스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피터 틸과 오픈AI의 CEO 샘 알트먼 같은 업계 거물들이 지원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분석 분야에서 인기를 얻은 후, 회사는 새로운 수익원을 개발하기 위해 제공 범위를 다양화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는 무료 블록체인 검색 도구와 데이터 추적 서비스를 넘어 확장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그러나 아캄은 여전히 현재의 분석 플랫폼에 주목할 만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플랫폼은 솔라나의 블록체인 데이터를 도구에 추가했습니다. 사용자는 이제 다양한 온체인 솔라나 작업을 추적하고 시각화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이니셔티브는 아캄의 운영 확장을 나타내지만, 회사의 전체 전략은 블록체인 분석과 규제 준수 중심의 조정에 대한 이전 초점과 일치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전에 아캄은 거래소 출시에 용이함을 제공하기 위해 도미니카 공화국으로 이전할 계획을 보고했습니다. 이는 회사가 확장함에 따라 규제 장벽을 완화할 가능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