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위아[011210] - 현대위암의 시대는 끝났다!

0011210



快照


현대위암으로 불리는 현대위아의 채널관점입니다.

이 채널의 근거는 채널하단의 지지와 저항, 그리고 중단의 지지와 저항입니다.

현재 지속적으로 저항을 받는구간인 51100원은 과거 2018년 4월, 그리고 2019년 4월, 7월, 9월 경 지지와 저항이 지속적으로 나오는 주요 권역입니다.

최근 또 저항받고 단기파동이 하락전환을 시작하는 모습이 나오고 있는데 8월말부터 지속적으로 상승을 하면서 단기 시세차익구간이 시작되었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이 단기매도세가 끝났는데도 불구하고 채널하단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51100의 저항라인을 돌파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미 3차례 51100을 두드리면서 과거 형성된 매물의 매도세는 소화가 충분히 이루어졌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채널하단에서의 반등이후 진입할 것이기에 손절라인또한 상당히 짧습니다.

더 안전한 진입타이밍은 51100 돌파이후 단기 눌림목이 형성이 될 때 채널하단이탈이 되지 않는 수준에서 돌아나갈 때 입니다.



快照


일목으로 보면

현재 전환선과 기준선의 이격이 큰 상태입니다.

최근 상승을 반영한 것이지요. 이 상태에서 전환선을 이탈했습니다.

MACD는 시그널을 DC하고있고, 히스토그램은 이미 매도신호가 나왔습니다.

따라서 시세는 기준선을 향해 갈 것이라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저는 단기 조정을 보고 있고, 만약 채널하단선의 위에서 반등을 한다면 그때가 가장 좋은 진입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지금 바로 매수하기 보단 기다리면서 다음반등을 노리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快照


만약 채널하단에서 반등이 나오지 않고, 이탈하게 되면 바로 손절한 후 박스권의 하단부근인 39000수준에서 공략할 수 있습니다.

이 포인트도 염두에 두심이 좋을 듯 합니다.




快照


무려 4년 9개월만에 처음으로 이평정배열이 시도되고 있습니다.

기업의 펀더멘탈만 좋다면 대형 추세전환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기업개요
[기준:2019.09.19]

동사의 사업은 크게 자동차부품 사업군과 기계사업군으로 구분되며, 자동차부품은 부품사업, 엔진사업, 모듈사업으로, 기계사업부문은 공작기계사업, 산업설비사업, 특수산업으로 구성되어 있음.
자동차부품 사업은 모듈, 엔진, 변속기 및 등속조인트 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대부분 현대,기아차에 샤시모듈과 타이어모듈을 공급하고 있음.
자동차부품부문의 매출이 전체 매출의 약 85%를 차지하고 있음.



최근 5년 PBR에서 최저평가구간이었던 0.3배를 바닥으로 상승전환하였습니다.

현재 0.44배 수준입니다.

어마어마한 저평가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시총이 기업 청산가치의 50%도 되지 않는 상태니까요.




3Q19는 매출액 1.9조원(-3.1% yoy, -1.5% qoq), 영업이익 267억원(+177.8% yoy, -10.7% qoq, OPM 1.4%), 지배순이익156억원(흑전yoy, +141.0qoq)을 기록할 전망입니다.

영업이익기준 컨센서스273억원(OPM 1.4%)를 2.2% 하회할 전망이지만 어닝쇼크수준은 절대 아니고, 오히려 영업익이 yoy +177.8% 가 될 것이기에 전혀 신경 쓸 필요는 없을 듯 합니다.

모듈사업중 저마진상품의 매출(분기기준 900~1000억원 수준)이 종료되긴 하나, 신규공장이 가동되면서 중국 등으로의 수출이 비수기성 계절에도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가동률이 안정화 되어서 수익성(부품OPM 2.4%, 영업이익 394억원)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특히 자동차 부품이 실적개선을 지속적으로 견인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기계부분의 회복이 될 경우 이익회복에 탄력이 붙을 것입니다.


RV확대에 따른 직접적 수혜도 예상합니다.

중국 등의 신규 SUV시장과 유럽, 러시아 및 중국 로컬에 대응하는 누우엔진과 중소형 SUV확대로 터보증가, 대형SUV의 디젤엔진대응, RV증가로 사륜구동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멕시코, 서산 2공장 등신규공장 가동률이 회복되고 현대차그룹RV, 고급후륜 중심 신차 믹스 개선전략수혜로 관련부품공급이 증가하며 차량부품의 수익성회복이 지속될전망입니다.

기계 부진 지속을 감안해도 2019년흑자 전환 이후 향후 2년간 EPS는 연평균 94.2% 빠르게 회복하며 주가 상승을 견인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위아는 외국인의 순매수 증감과 주가가 함께 움직입니다.

최근 외국인의 순매수는 주요한 포인트가 됩니다.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개인적으로 이 종목은 단기조정이 나올 것으로 판단합니다.

따라서 현재가 매수시점이 아닙니다.

채널하단에서 반등하거나, 51100원의 돌파이후가 진입시점이 됩니다.


그렇기에 차트를 지켜보며 마음에 드는 구간에서 진입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이 아이디어는 제시된 기준이 이탈되는 순간 무효가 됩니다.
☆미래를 예언하지 않습니다, 미리 전략을 세울 뿐입니다.
☆손절은 투자자를 보호합니다.
011210Beyond Technical AnalysisChart PatternsTrend Analysisyumd

免責聲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