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코멘트이지만 몇시간전 19700부근에서 현물 비트코인 전량 익절 -> 25k부터 22k에 추가 매수한 헷지물량 총 70%를 남겨 두고 반등시를 대비하여 S/L을 구간별로 걸어두었다.
여전히 원 시나리오는 지금도 유지되고 있으며, 지금은 중요하게 생각하는 지지라인 위에서 지지부진하게 끌고 가고있는 모습을 그리고 있는 것 같다.
이더리움 머지에 대해서는 단기적 호재, 장기적 악재라고 판단 하고 있으며, 내려간 가격만큼 이제 비트코인의 움직임이 더욱 중요시 될것이라 판단하였고, 멀지 않은 시간으로 큰 변동성이 나올 것이라 예상하고 있음.
반등의 시나리오도 고려를 많이 해보았지만. 시장은 정말 한방향으로 움직임을 뚜렷하게 나타내고 있으므로 비트코인에 대한 기대감 역시 줄어 들수 밖에 없을 것으로 사료되기 떄문에 아직까지도 여전히 장기적 하락으로 밖에 예상을 할 수가 없는 것 같다.
나는 비트코인이 한번에 큰 하락이 나올 것이라 예상하긴 힘들 것이라 본다. 하락 할 수록 가격에 대한 매력은 높아지는건 사실이기 떄문, 하지만 이것이 언제 공포감으로 바뀔지는 예측할 수 있다고 본다.
요즘 12k라는 말도 심심치 않게 많이 보이는 것 같다, 그러므로 과거 차트로 보아 지지역할로 볼수 있는 구간을 임의로 설정 해 보았고, 이 구간을 필두로 계단식 하락을 그려주며 이 또한 무너질떄 정말로 12k까지 갈수 있다는 공포가 극도에 달할때 순간적으로 10k아래까지도 갈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