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콩콩입니다. 이번시간은 저번시간에 이어 목표치를 계산하는 수준론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강의에 앞서 앞으로 나올 파동의 종류는 생소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파동론은 추후에 연재할 계획이오니 아 이런게 있구나 정도로만 이해하시면 됩니다. ^-^
註釋
일목균형과 코인관련 정보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텔레그램채널 운영중입니다. 많은 분들 참여 부탁드립니다. ※ 상태매세지 텔레그램 초대 링크 참고
註釋
1. P파의 목표치 P파란 P의 알파벳 모양처럼 시세가 한지점으로 수렴하는 파동을 말한다. 흔히 말하는 삼각수렴과 동일하다. P파의 목표치는 상하 수렴부의를 이은 삼각형의 끝부분이지만 대부분 패턴을 이탈하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단기적인 목표치라 말할 수 있다.
2. Y파의 목표치 Y파란 확산형 파동을 말한다. Y파는 실제 차트에서 그렇게 많이 보이는 패턴은 아니다. 그림의 파동 또한 완벽한 Y파는 아니며 Y파를 형성한다는 가정하에 파란색 5파동을 임의로 작도한 것이다. Y파는 알파벳 Y를 눞혀놓은 것 과 같은 모양이라 해 이름붙여 진 것이다. Y파의 목표치는 Y형 상하단에 맞닿으며 직전 고(저)점간의 차이만큼 가격이 이뤄진다. Y파 자체가 흔치 않을 뿐더러 Y파 자체가 하락추세인 경우가 많아 그리 신뢰할 만한 목표값 모델은 아니다.
3. 파의 목표치 S파란 추세 지속형 파동이다. 상승5파를 예로 들면 조정(4)파가 상승(1)파 이상에서 반등에 성공하면 상승 (5)파는 상승(1)파 만큼의 상승을 동일하게 이어간다는 것이다. S파는 상승, 하락 파동 모두에 적용되며 조정(4)파의 지점에 따라 추세전환을 예측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