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주봉 마감과 함께 주요 지지 저항 구간을 함께 살피고 향후 가격 추정을 진행하겠습니다.
1. 수평매물대를 살피기 앞서 OB란
- Order Block은 수평매물대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 스윙트레이더든 단타트레이더든 수평 매물대를 확인하고 매수 매도를 진입할 텐데, OB는 캔들 생성원칙에 따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2. OB 관점에서 살핀 주봉 수평 매물대
- 현재 주봉에 영향을 주는 메이저 수평매물대는 A, B, C 세개입니다. - A의 경우에는 오랜 기간 지지를 해줬던 OB이기 설마 깨질까 했는데 깨졌습니다. - 제가 N-wave라는 파동 기법을 제대로 익히기 전에 깨질 가능성을 열어둬여 하는데 그렇기 못했기 때문에 당한 것입니다. - 현재는 이 A라는 오더블럭을 뚫고 올라가지 못하면 작도한 바와 같이 오더블럭 B로 향해갈 것입니다.
3. N-WAVE 기법으로 살핀 주봉 진행 방향
- N-wave 파동 기법은 엘리어트와 완전 다릅니다. 오직 캔들을 기준으로 합니다. - N-wave 파동 기법에서는 5번과 9번 파동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 5번까지 이어진 파동은 다우이론에서 이야기 하는 조정파의 일종으로 볼 수 있습니다.
- 조정파가 만들어 지면서 조정파가 충격파로 바뀌면서 진행방향을 가속화 하기도 합니다.
- 이에 작도상 N5는 확정을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 N6의 이동가능 범위는 최대 11700대 까지 열려있습니다.
- 이 구간을 돌파하게 되면 N5는 조정파로 마감하고 새로운 N1이 만들어진뒤에야 비로소 상승장을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 만약 11700의 돌파를 실패하면 어디까지나 N5와 N6 사이의 큰 박스권으로 볼 수 있습니다.
3. 피보나치 되돌림, 피보나치 확장 관점에서의 단기적인 TP
- 스윙트레이더라면 TP는 크게 가져가기 마련입니다. - 저 역시 그랬어야 했는데, 좀 짧게 쥐고 털어버렸네요.. - 일단 잠재적 TP는 피보나치 확장의 127~141 구간입니다.
4.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註釋
2번 항목에서 "현재는 이 A라는 오더블럭을 뚫고 올라가지 못하면 작도한 바와 같이 오더블럭 B로 향해갈 것입니다. " 는
"현재는 이 A라는 오더블럭을 뚫고 올라가면 작도한 바와 같이 오더블럭 B로 향해갈 것입니다. "의 오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