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비트코인 차트의 상황입니다. 너무 정직하게 먹여주는 자리에서 정말 정직한 무빙이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저항만으로도 쉽게 포지션을 들어갈 수 있는 자리였죠. 1차 TP를 41400, 2차 TP를 41000으로 잡았고 정확히 들어맞았습니다. 이거에 대해서는 지난 퍼블리쉬를 보면 증명이 됩니다.
아무튼 결국 방향성은 하방이 맞다고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그림 뭔가 옛날의 패턴과 비슷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역시 프랙탈에 대한 부분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여러분들 라이트코인빔을 기억하시나요? 네. 저는 그때의 무빙과 비슷하다는 생각을 많이 받았습니다. 위로 크게 쏘고 아래로 다 내린 다음에 어느정도 시간에 거쳐서 다시 상승으로 이어지는 랠리를 보여줍니다. 그러다가 결국 끝에는 힘이 떨어져서 하락하는 패턴 말입니다.
여전히 일봉에서도 이평 99를 뚫지 못하고 정확히 맞고 내려오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여길 다시 트라이하러 올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온다면 오늘이 되어야 할 것이고, 그것이 마지막 상승이 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99이평은 중요한 자리이며, 역시 이 자리를 뚫지 못한다면 하락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결국 하방이 유리하며 41.5K 부근에서 숏을 잡을 수만 있다면 충분히 좋은 타점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잡은 숏은 익절을 40K 부근에서 한 번, 나머지는 최대한 길게 끌고가도 무방한 하방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